2008년 8월 8일 금요일

"하나의 세계, 하나의 꿈" 중국의 숨겨진 목적은 과연 무엇인가?

Official logo of the 2008 Summer Olympic Games
 
어제 마침내 2008 베이징 올림픽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올림픽의 주제는 "하나의 세계, 하나의 꿈!(同一个世界同一个梦想)".
과연 이 주제가 나타내는 의미는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하나의 세계"입니다.
 
하나의 세계는 중국을 중심으로 모든 나라가 하나가 된 세계를 뜻합니다.
올림픽의 주제에 딱 맞지만 다르게 해석할수도 있습니다.
중국은 사실상의 여러개의 나라들의 모임이나 마찬가지입니다.
한족아래 56개의 소수민족으로 이루어진 다민족국가죠.
그러니 늘 소수민족들은 따로 나가서 살겠다고하는데 중국은 무력으로라도 막아냅니다.
이번 티벳사건이나 위구르 폭탄테러도 외국에서는 평범하게 보지만
중국인들에게는 아주 위험하게 보입니다.
 
중국은 예로부터 수많은 나라들로 갈라져 싸워왔습니다.
그래서 중국인들은 전쟁을 많이해왔고 또 당한 피해도 엄청났습니다.
이상황에서 사람들은 위험을 느끼고 평화를 지키기위하여 깨달은것이 있었는데
바로 하나의 세계입니다.(그당시의 중국사람들은 중국이 곧 세계라고 생각했습니다.)
한 나라가 전국을 통일하고 강력한 통치자가 힘으로 평화를 지키면
전쟁없이 평화롭게 살수있기 때문이었죠.
 
그래서 진나라가 전국을 통일하고
중국인들은 무슨일이있어도 하나의 세계(중국)원칙을 고수해왔고
그에 반(反)하는 국가들은 무력으로라도 중국에 합병하게 했습니다.
위구르의 동투르키스탄 공화국과 티벳이 이 이유로 1950년대에 강제합병을 당했습니다.
 
만약 하나의 중국이 붕괴된다면 그것은 평화가 깨진 무질서와 혼돈의 시대같을것입니다.
그래서 중국인들은 어떤 수로라도 하나의 중국을 지키려고 할것이며,
대만의 독립운동에 전쟁을 불사한다는것도 그이유입니다.
 
"하나의 꿈"은 중국을 중심으로 전세계들을 하나로 아우르겠다는 중국의 다짐입니다.
 
 
위의 뜻으로 올림픽주제를 풀이해보면 이런뜻이 됩니다.
 
"중국에 의한 세계 질서, 반드시 이 꿈을 이루겠다!"
 
이건 곧 우리를 속국으로도 삼을수있다는 위험한발언으로서,
주변국으로서 절대 용납할수없습니다.
 
 
ps.
만약 테러나 협박같은 변수로 올림픽이 중단되거나 취소되면
존 티토의 발언이 현실화되는것입니다.
존티토가 들렸어도 어쨌든 세계는 2012년 이후로 대변혁과정을 겪게 될것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